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삶,쉼 그리고 일 / 이 세가지가 조화된 풍요롭고 활기찬 수산업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.
고객을 맞이하는 기본자세
  • 각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자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고, 책상 앞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"어서오십시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라고 먼저 인사드리고, 돌아갈 때에는 입구까지 배웅하고 "안녕히 가십시오!"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방문 고객이 찾는 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 용건을 처리하거나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고 그 사실을 30분 이내에 고객께 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,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고객의 전화가 먼저 끊어진 것을 확인한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, 소속부서,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항상 친절하게 받겠습니다.
  • 통화 희망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성함, 용건,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, 30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드리겠습니다.
위반어선 검거 및 사건조사
  • 위반어선 검거 및 사건조사시 신분증(어업감독공무원, 특별사법경찰관)을 제시하고 소속과 이름을
   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수산업법 위반자에게는 위반사항과 미란다원칙을 고지하고, 적법한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신속하게
   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사건조사 장소는 종료될 때까지 계속 개방하고, 어업인의 동의할 경우 동료선원도 조사에 참관할 수 있도록
    하겠습니다.
  • 사건조사 장소에는 관련 공무원으로부터 불편·부당한 조치를 당하였거나, 금품수수 요구시 신고할 수 있는 안내문을 부착하여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단속 시에는 함정단속을 지양하고 사전에 계도·홍보 후에 단속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건조사시 사건처리절차 및 이의제기 방법에 대한 안내문을 배포하여 투명행정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.
  • 사건처리 진행과정에 대한 문자알림서비스(SMS)를 실시하여 해당어업인의 궁금증을 해소시키도록 하겠습니다.
승선조사
  • 승선 조사한 어선리스트를 사전에 확인하여 과도한 승선조사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
  • 어선에 승선시 어업감독공무언증을 제시함과 동시에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, 조사에 협조를 요청하겠습니다.
  • 승선조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절차에 따라 실시하되, 현장상황을 충분히 고려해서 어업인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
    신속히 하겠습니다.
불법어업신고 민원
  • 모든 불법어업신고 민원은 신속하게 접수·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는 현장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
  • 신고민원의 처리결과는 처리즉시 민원인에게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안전조업지도
  • 기상정보, 해상사격계획, 항로정보 등 어선안전에 관한 정보는 최대한 신속히 전파하겠습니다.
  • 피랍예방을 위하여 특정해역 및 외국수역에서 조업하는 우리어선에 대한 지도와 홍보를 강화하고, 조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부당한 피해나 고충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대응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여러 업종이 조업하는 수역에서 조업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어업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수산자원보호
  • 어업인 스스로 자원을 보호하고, 관리하는 자율적인 어업이 확산·정착될 수 있도록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수역에서 조업하는 외국어선에 대한 감시·감독을 철저히 하고, 우리 배타적경제수역에 무단 침범하는
    외국어선은 강력하게 단속하겠습니다.
  • 수산관계법령 준수 홍보활동 강화로 불법어업을 사전에 예방하고 어업인의 자원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.
어업인 지원
  • 바다에서 조업 중 기관고장, 환자발생, 좌초 등 위급한 상황황 발생시 신속히 출동하여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지원요청을 위한 무선호출시 국가지도선 또는 상황실에서 즉시 응답하고 조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직접 지원이 어려울 경우에는 즉시 관계기관에 연락하여 지원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습니다.
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창구 운영
  • 고객이 궁금해 하거나 요구하는 사항 등의 처리를 위하여 우리단 홈페이지에 '전자민원창구'와 '국민마당'메뉴를 운영하겠습니다.
비밀보장 및 알권리 충족
  • 고객이 신고한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절대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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